재미없는 블로그

오레가이루 공간/관련 이야기 2014. 3. 12. 16:41 by 레미0아이시스
<리얼충으로서의 유이>

과거 이야기만 했었는데, 일단 관계를 마저 풀어 쓰려고 합니다.


유키노의 경우 순수하게 원래는 하야마만 싫어했는데, 유이 혹은 자신의 일이 있어서 유미코를 백안시 합니다.

유이의 경우 아마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더 많은 친구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독자는 전혀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하야마팸과 유미코팸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적은 것이, 기본적으로 이 라노베는 하치만 1인칭 시점입니다. 하치만이 없는 곳에서 유이가 어떻게 지내는 지 알기 힘들고 사실은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

다만 하야마팸이나 유미코팸에 대해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사건들이 있습니다.

작가가 일부러 만든 계기가 아닐까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ㄱ. 스팸메일 사건 - 이 것을 통해 간접적으로 토베, 그리고 기타 2명, 하야마와의 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ㄴ. 고백 사건 - 토베가 히나를 어떻게 생각하는 지 그리고 그에 따른 그 집단 내의 움직임을 알 수 있습니다. 

ㄷ. 고백 사건 이후 8권 묘사 - 속마음은 알 수 없지만 행동은 보입니다.


ㄱ의 경우 

유미코는 의외로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이가 말했던 여자들의 뒷담화는 유미코나 히나가 일반적이지 않기에 실현이 되지 못했습니다. -_-; (거기에 히나는 이하 생략) 말하자면 유미코는 눈에 보이는 위기에만 신경 쓸 뿐 보이지 않는 위기는 의외로 무관심하고 그런 중상모략에는 무감각하거나 귀찮아하거나 그렇다는 거일 겁니다. 히나는 7권을 통해서 다들 아실 겁니다. 

그리고 남자 3명인데, 사실상 이 셋은 그전까지 하나도 친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냥 하야마에게 어떻게든 껀덕지 좀 얻으려는 분위기 그 자체입니다. 유미코팸은 나름 서로 대화하고 이어진데에 비해 남자 3명은 사실상 허구적인 인간관계라는 것이죠. 그나마 토베는 하야마와 같은 부라는 이점이라도 있는데, 남은 둘은 사실 그렇지도 않습니다. 자리가 근처일지는 모르겠는데, 연결고리가 완전 희박합니다. 하야마는 그런 성격이라 누가와도 거부하지도 않을 거니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하야마에게 모두 접근하는 건 아닐 텐데 말이죠.  그 3명의 인간관계는 나름 수수께끼라고 생각합니다. 하기사 토베 말고는 엑스트라 이하이니 상관도 없겠지만요.

ㄴ, ㄷ의 경우

하야마, 히나만이 변화에 대한 어떤 위기감을 가지고 있고, 유이는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하고, 유미코는 어떤 움직임이 있다는 것을 눈치채는 정도입니다. 토베야 당사자이니 모를테고, 남은 두 사람은 그냥 망부석입니다. (대체 왜 있는 건지..)의외로 폐쇄적인 집단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이 8권을 보면 소문은 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쓰면 쓸 수록 이상한 집단이란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리얼충은 원래 이런 건가..


집단에 대한 설명만 실컷 쓰다보니, 유이에 대한 이야기는 사라졌습니다 [.....]


유이의 경우, 집단내에서 우선 유미코만 신경 쓰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상당히 유미코 눈치를 많이 봤었고, 체육제 때 핑계 댄 것도 유미코입니다. 정확히는 유미코 덕도 보고 있다는 거겠지만요. 물론 히나나 하야마 등과도 사이좋게 지내지만, 그건 그냥 사이좋게 입니다. 딱히 중요시 여기는 게 아니라 그냥 사이 좋게 [....]

유이의 중요도를 말하자면 봉사부 >= 유미코 > 팸 >> 나머지 입니다.

조금 안 좋게 표현하자면 토베가 히나에게 고백하려고 했을 때 그것을 말리지 않은 이유, 그것은 남의 일이라서 입니다. 어찌되었든 좋으니 좋은 쪽으로 이야기한 거죠. 자기와는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한 겁니다. 물론 이건 집단에 일어날 일을 몰라서 라고 할 수도 있고 식견이 부족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남의 눈치만 실컷 보는 유이가 그 사실 아주 몰랐다고 하기에도 애매합니다. 

구체적인 지적은 못하겠지만, 유이가 팸을 대하는 건 유미코를 통해서만 이고, 남은 사람들은 그냥 잘 지내려고 하는 정도이지, 적어도 하치만이나 유키노와 같은 강도로 친해지려는 것처럼 보이진 않는다는 것이죠.




후기

이상으로 해서 유이가하마 유이에 대해 작품 구조적으로 서술해 보았습니다.

주제가 몇 개 더 있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번역하면서 다 까먹었거든요. 차라리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글도 이전에 다 못 쓴 거 마무리 차원에서 쓴 글이라 [....];;;


BLOG main image
재미없는 블로그
만화, 애니, 음악, 게임 등에 대한 글을 쓰는 공간입니다. 현재는 역시 내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그리고 사키, 러브라이브, 신데마스, 섬란카구라, 아마가미 활동중입니다.
by 레미0아이시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06)
관심있는 이야기 (1)
재미없는 이야기 (28)
상관없는 이야기 (18)
귀중한 이야기 (22)
오레가이루 공간 (344)
오레가이루 팬픽 (883)
사키 (132)
사키 웹코믹 (428)
사키 팬픽 (414)
러브라이브 (1104)
아이돌마스터 (464)
아마가미 (107)
섬란카구라 (179)
DOA (64)
마마마 (35)
칸코레 (418)
백합 (102)
기타 번역 (42)
쓸데없는 잡담 (21)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