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없는 블로그

오레가이루 공간/관련 이야기 2013. 10. 1. 10:03 by 레미0아이시스

소설, 드라마CD 등의 네타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
1. Intro

사건편의 경우 이제 문화제와 수학여행만 다루면 됩니다. 물론 체육제도 있고 그 뒤로 있겠지만 뒤는 아직 안나온데다가 체육제도 전부 나오려면 꽤 되었습니다.그러면 이제 봉사부 맴버를 건들 수 있습니다. 

그 최후의 접점이 코마치입니다. 코마치가 봉사부와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접점은 아닙니다. 그러나 코마치는 하치만과 외부세계를 연결하는 접점입니다. 따라서 하치만 혹은 봉사부를 이해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2. 코마치와 하치만

코마치는 2권 초반부에서 등장합니다. 등장씬을 본 느낌은 하치만이 시스콘이구나입니다 [.....]

이러니 저러니 해도 하치만은 코마치를 엄청나게 배려하고 항상 염두합니다. 배경이야 아버지탓도 있을지 모르고 하치만이 아웃사이더이기에 남에게 줄 애정을 전부 코마치에게 주었을지도 모릅니다. 

코마치 말로는 학교에서 자신이 히키가야의 동생으로 대우를 잘 받았다고 합니다. 하치만의 성적이 중학교때부터 좋았는지는 사실 알 수 없지만 간접적으로는 그리 공부를 잘하지 못했다는 추측은 가능합니다. 일부러 중학교 녀석들 보기 싫어서 공부해서 소부고교에 갔다고 하니 말입니다. 정확히는 일부러 안하다가 짜증나서 했다는 느낌이군요. 어찌되었건 하치만의 이미지는 학생들은 물론 교사들 사이에도 안 좋았다고 봅니다. 상대적으로 코마치가 대우를 잘 받았다고 하면 말입니다. 하지만 어찌되었건 사회적으로 가정적으로 하치만이 찬밥이여도 코마치가 비록 사심을 표방해도 기본적으로 코마치는 하치만을 생각합니다. 카와사키 사건 때 대화를 들어보면 끝에 어찌되었건 포인트 어필이나 자기 이득때문에 말했다 라고 하지만 그 중간 중간의 말은 틀림업이 진심이였을겁니다. 

하치만의 동생사랑은 정말 대단해서 아무리 움직이기 싫어도 동생이 시키거나 부탁하면 간다입니다 [...] 그래서 여름방학때 그 더운날에 쇼핑가고 계략에 넘어가 여름캠프도 갔습니다. 게다가 숙제도 대신해줍니다. 물론 코마치적으로 하치만의 숙제를 그대로 쓰긴 힘들겠지만요.

유키노도 덧붙여 말하자면 처음에 코마치와 하치만을 보고 사이가 정말 좋다고 평합니다. 자신과 자기 언니 하루노의 관계를 생각해서 한 말일겁니다.

어찌되었건 하치만의 행동동기는 코마치와 토츠카가 되지만요.

3. 코마치와 봉사부

코마치의 활약은 정말 대단합니다. 사실 코마치가 정말 비중있게 나오는 경우는 의외로 드물겁니다만 뭐랄까 잊을만하면 나오고 나오지 않아도 하치만이 코마치 노래부르고 [....]

먼저 카와사키 사키 사건때 하치만이 고양이 데려오라고 코마치에게 말했을때 언짢다가 유키노가 원한다고 하니 단박에 가져다 줍니다 [....] 유이 생일 선물 사러 갔을때는 셋이서 가다가 핑계대고 자신은 빠집니다 [....] 

유이가 개를 맡기려고 할때 쌍수를 들어 환영합니다. [...] 유이가 답례란 핑꼐로 불꽃놀이에 하치만과 가려고 할때 하치만이 2명이서 가지 않으려는 것을 저지합니다 [....]

소설로는 기억나는게 이정도인데 드라마CD의 활약은 대단합니다. 

3권부록 유이의 생일 편에서는 '유이언니'라는 흑심이 담긴 별명을 지어줍니다 [...] (정확한지는 모르겠고 그런느낌이였습니다.)

드라마CD 코마치의 계략은 아예 대놓고입니다. 시즈카도 상정범위내라면서 [...] 막판의 퀴즈쇼라던가 하치만과 누군가를 이어주려는 시도를 합니다. 실패했지만 [...ㅡㅜ 그건 코마치탓이 아니였죠..] 

7권부록.. 이제는 하루노와 작당해서 하치만을 위해 뭔가 합니다. [..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4. 코마치는

히키가야가가 어떤 분위기인지는 대충 예상이 됩니다. 제 예상으로는 거의 내여귀의 코우스케가 보다 더 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키리노 아버지 보면 정말 츤데레란 생각이 드는데 -_-; 어찌되었건 자식을 위해줍니다. 근데 하치만 이야기를 들으면 하치만의 부모는 정말 하치만을 자식으로 보는지 궁금합니다 [....OTL... ]

그럼에도 부모가 코마치를 끔찍히 여긴다는 건 알겠고 하치만은 한술 더 뜹니다. 본인은 아버지 영향이라고 하지만 말입니다.

주변에서 아무리 글러먹었다고 해도 코마치는 하치만의 많은 장점을 보아 왔을겁니다. 그렇기에 하치만을 신뢰하고 위해주려고 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만약 코마치가 주변 사람들처럼 하치만을 싫어하거나 꺼려했다면 하치만도 상대를 안했을겁니다. 하치만은 그런 것에 민감하니까요. 단순히 오빠를 이용해 먹으려고 한다고 해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코마치는 말끝마다 포인트라던가 이러는게 코마치가 점수따기 좋다던가 그런표현을 하지만 정말로 그런것이 아님을 압니다. 

5. 코마치의 경우는

다른 사람들과 비교시 하치만의 인간관계를 가장 적극적으로 바꾸려는 사람일 겁니다. 이런 의미로는 에비나와 비교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범위도 시즈카 선생, 카와사키 사키, 유이, 유키노 ...에서 살짝 토츠카까지;;;

과연 코마치의 노력에 의해 하치만이 변하게 될지는 기대해 볼만 합니다. 

6. BLACK

7권 부록 드라마CD를 들으면 재미있습니다. 코마치의 성향중에 하루노와 통하는 게 좀 있습니다.

방향성이라던가 성질이 다르긴 하지만요 [....] 이 내용은 드라마CD를 들으면 그냥 알게되니 길게 쓰진 않겠습니다.

7. 후기

정말 생각나는대로 썼습니다 [......]

BLOG main image
재미없는 블로그
만화, 애니, 음악, 게임 등에 대한 글을 쓰는 공간입니다. 현재는 역시 내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그리고 사키, 러브라이브, 신데마스, 섬란카구라, 아마가미 활동중입니다.
by 레미0아이시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06)
관심있는 이야기 (1)
재미없는 이야기 (28)
상관없는 이야기 (18)
귀중한 이야기 (22)
오레가이루 공간 (344)
오레가이루 팬픽 (883)
사키 (132)
사키 웹코믹 (428)
사키 팬픽 (414)
러브라이브 (1104)
아이돌마스터 (464)
아마가미 (107)
섬란카구라 (179)
DOA (64)
마마마 (35)
칸코레 (418)
백합 (102)
기타 번역 (42)
쓸데없는 잡담 (21)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