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없는 블로그

오레가이루 공간/관련 이야기 2014. 3. 14. 13:12 by 레미0아이시스

뛰어난 역량에 좋은 성품, 넓은 도량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비중이 문제인 카와사키 사키 상사입니다.

제가 꼽는 3명의 이상적인 리더 중 한 명입니다. 
사키는 연인으로도, 가족으로도, 친구로도, 동료로도, 부하로도, 상사로도 다 제 몫을 하는 먼치킨입니다. 
종합 상황 능력치로는 코마치와 사키가 1위를 다툴 겁니다.


사키에 대해서는 기획 시리즈 3번 전장에서 만나면 어떻게 될 것인가에서 보다 자세히 얘기하겠지만,
삼국지로 치자면 장료나 주태, 은하영웅전설로 치자면 나이트하르트 철벽의 뮬러에 해당됩니다.
모략이나 기책이 통하지 않으며, 정공법으로 승부를 봐야하고 방어를 결심하면 못 뚫습니다.
아이시스님께서 타로카드 상징으로 방패를 비유하셨는데, 제 생각도 정확히 같습니다.


카와사키 사키의 리더쉽 키워드는 '솔선수범'입니다.
무슨 일이든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며, 용감하게 정면대결해서 위기를 돌파합니다.
과묵하고 무뚝뚝하지만 뜨거운 속정이 있으며, 자신보다 부하들의 안위를 먼저 챙깁니다.
그러면서도 임무를 성실하게 완수하며, 자신의 임무가 전체적 국면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는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장점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드러나지 않게 부하직원들을 챙깁니다. 많은 사람과 속을 터놓고 지내지는 않으나, 보호해야 하는 사람은
자신의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보호합니다. 자신에게 의탁한 사람들 반드시 챙겨주고, 자립할 수 있게 돕습니다.
설사 한번 자신의 휘하에 있다가 이동해서 다른 조직에 들어갔다 하더라도, 잊지 않고 챙겨주는 의리의 화신입니다.
사소한 이익에 흔들리지 않으며, 나름 계산은 정확하나 이익을 위해 사람을 버리지는 않습니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책무와 임무를 잊지 않고, 아래사람들에게 명령을 통해 동기부여하는 게 아니라
직접 모범을 보여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합니다. 
부하의 성과를 뺏는다는 생각 자체를 해본 적이 없고, 오히려 자신이 노력한 성과까지 부하들에게 돌립니다.
자신이 지시한 사항이 실패했을 경우 자신이 책임을 지며, 집단 내부에서의 신상필벌은 확실합니다. 
못하면 반드시 내부적으로는 벌을 받아야 합니다.
규율에 엄격하지만, 자신에게나 자신과 친분이 깊은 사람에게도 예외가 없기 때문에 불만을 가지는 인간은 없습니다.
비전을 단순화시켜 전달하기 때문에 목표의식을 공유하기 쉬우며, 평가도 확실합니다.
의사소통에서도 효율성을 추구합니다. 쓸데없이 회의를 자주 열지 않으며, 회의를 하게 될 경우 자신의 의견은
개진하지 않고 부하들의 토론을 엇나가지 않고 조정하는 역할만 하고 종합적으로 결론을 냅니다.


단점이 아예 없진 않습니다.
융통성이 살짝 부족한 스타일이라 유연한 대처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의사결정의 스피드는 빠르나, 매뉴얼에 없는
의사결정에는 망설이는 타입입니다. 공을 탐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 조직 내에서 조직원들의 야망이 크다면 불리합니다.
단점이 아닐지도 모르지만, 찌질한 성격의 인간들은 적응을 못합니다. 소심한 성격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사키 유형의
과묵한 카리스마를 두려워해서 기피하고 싶어합니다. 넉살좋은 유형의 하급자와 의외로 궁합이 잘 맞습니다.
하루노같은 즉흥적 인간들이 가장 질색하는 타입이 바로 사키 유형의 상급자입니다. 뭘해도 걸림돌이 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창의적인 것보다는 기존에 증명된 것을 선호하기에 게으르고 유능한
스타일의 부하들에겐 인정받지 못합니다.
워낙 부지런하기에, 사고의 틀을 깨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지 않아 대박치긴 어렵습니다.



종합평가 : 저절로 따르게 되며, 시간이 흐를수록 인간적 매력이 빛나는 리더. 그러나 좀 답답하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에비나 히나는 할지 안할지 아직 결정을 못했는데, 내일은 봉사부 3인 + 에비나(?)입니다.




BLOG main image
재미없는 블로그
만화, 애니, 음악, 게임 등에 대한 글을 쓰는 공간입니다. 현재는 역시 내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그리고 사키, 러브라이브, 신데마스, 섬란카구라, 아마가미 활동중입니다.
by 레미0아이시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06)
관심있는 이야기 (1)
재미없는 이야기 (28)
상관없는 이야기 (18)
귀중한 이야기 (22)
오레가이루 공간 (344)
오레가이루 팬픽 (883)
사키 (132)
사키 웹코믹 (428)
사키 팬픽 (414)
러브라이브 (1104)
아이돌마스터 (464)
아마가미 (107)
섬란카구라 (179)
DOA (64)
마마마 (35)
칸코레 (418)
백합 (102)
기타 번역 (42)
쓸데없는 잡담 (21)

달력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