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없는 블로그

러브라이브/러브라이브 일상 2014. 7. 10. 10:58 by 레미0아이시스




1. 번역에 대한 허가는 받았습니다. 단지 기재하는 곳의 URL을 제공해 주시길 원하셨습니다. (링크 요구)


이상의 메세지로는 글로는 다른 곳에 기재해도 되는 지 아닌 지 판단이 되지 않아, 다른 곳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 후, 저는 작품 중 일부를 번역하고 주소를 알리면서, 현재 제 상황을 알렸습니다.


현재 제가 픽시브 계정에 한일 번역 및 일한 번역을 올린 상황입니다. 러브라이브가 아니라 내청춘을요 -_-;;;


그래서 현재 제가 내청춘, 러브라이브, 사키 등에 관해 활동하고 있으며, 러브라이브와 사키를 좋아한다고 답장을 보냈습니다.


그외 몇가지 문의를 했고.. 답장이 왔습니다.




<해석>


답장이 늦어 죄송합니다. 


저야말로 제 작품이 번역이 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다니 정말 기쁩니다. 


한국어는 불행히도 모르지만, 이를 계기로 저도 공부하려고 합니다. 


보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메세지를) 전해주신다면 기쁩니다! 



> PS : 저도 허벅지 좋아합니다. 


> 허벅지 좋지요! 사키도 러브 라이브 캐릭터도 허벅지가 정말로 훌륭합니다 ...! 



> PS2 : a-rise 음악이 K-pop과 비슷하나요? 저는 한국인이지만, k-pop을 듣지 않습니다. (j-pop이나 다른 나라의 음악을 주로 듣습니다.) 


> 러브 라이브 1 기 a-rise 노래는 일본에서 한 때 유행했던 K-pop의 곡조에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감상입니다.)






2. 이 메세지를 토대로... 작가님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봐주시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전에 메세지가 애매한 감도 있고.. 일단 제 입장보단 작가님 입장이 더 중요합니다. 웹코믹의 경우.. 확실한 Yes가 아니면 활동이 힘듭니다. 애매한 거절이든 애매한 승낙이든.. 제가 개인적으로 작업을 할 수는 있어도 공개 혹은 공개 범위의 문제가 있습니다. 


제 편의상 한 군데다 올리면 수정이 쉽긴 하지만.. 역시 제 블로그에는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습니다. 어차피 제 블로그는 자료 창고용입니다.


작가님의 의중을 알고 싶어서 메세지를 재차 보냈습니다.


또한 애니1기 네타 웹코믹을 전부 번역후, 제 감상을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해석>

안녕하세요, 夕 くれま입니다. 


이렇게 빨리 러브 라이브! 1 기 네타  만화를 모두 번역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감상도 감사합니다. 캐릭터의 감정이 잘 표현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일본 쪽에서도 최근까지는 뚱뚱하다 (실제로는 뚱뚱하지 않지만) 네타로 노조미짱에 대해 심한 코멘트를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러브 라이브 2 기가 시작되고 나서는 꽤 줄었습니다. 

제 만화도 약간 노조미짱을 조금 네타 캐릭터로 취급했습니다만 제 자신은 정말 좋아합니다. 


사실 우미라이브! 는 계속 그리고 있고, 코토리짱도 거기에서 구해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계획이 있어서, 자세한 내용을 pixiv에 올리는 것은 꽤 지나야 할 것 같습니다만, 그 때 봐 주신다면 기쁠 것 같습니다. 


Remi 님의 블로그에 대해서 이지만 한국의 팔로워가 많아서, 송구하지만 Twitter에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만약 불편하시다면 지울 테니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몸 부디 소중히. 



노조미 네타는 제가 일전에 번역 도중 노조미를 작가님이 모에돼지 그러니까 꽃돼지로 표시한 부분을 제가 노조미로 그냥 번역하고 양해를 구한 메세지 때문에 나온 말입니다. 한국에서는 실제로 '좋아서' 그런다 치더라도 너무 과한 경우가 많고 그 근거로 제시될 가능성이 있었기에.. 임의적으로 노조미로 바꾸고 메세지를 작가님에게 보냈습니다.


우미라이브의 감상의 경우.. 제가 좋아하는 것이 애초에 감정의 흐름이 잘 드러나는 것이고..

우미에 대한 감정이 상당히 잘 표현되었기에.. 그 내용을 썼습니다. 덧붙여 울었다는 내용도..







제 메세지는 굳이 공개하지 않았습니다만... 원하실 경우 개별적으로 공개할 생각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해..





제가 했었던 문의, 다른 곳에도 기재가 가능한 지에 대한 문의는.. 상업적 이용이 아니면 OK라고 해주셨습니다.


차후 작가님에게 감사 인사 및 트위터에 링크 기재해도 괜찮다는 메세지를 보낼 예정입니다.






BLOG main image
재미없는 블로그
만화, 애니, 음악, 게임 등에 대한 글을 쓰는 공간입니다. 현재는 역시 내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그리고 사키, 러브라이브, 신데마스, 섬란카구라, 아마가미 활동중입니다.
by 레미0아이시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06)
관심있는 이야기 (1)
재미없는 이야기 (28)
상관없는 이야기 (18)
귀중한 이야기 (22)
오레가이루 공간 (344)
오레가이루 팬픽 (883)
사키 (132)
사키 웹코믹 (428)
사키 팬픽 (414)
러브라이브 (1104)
아이돌마스터 (464)
아마가미 (107)
섬란카구라 (179)
DOA (64)
마마마 (35)
칸코레 (418)
백합 (102)
기타 번역 (42)
쓸데없는 잡담 (21)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