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없는 블로그

오레가이루 팬픽/Ep 2013. 12. 29. 18:46 by 레미0아이시스

본 팬픽은 Ep님의 허가를 받고 번역했음을 알립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春夏秋冬 (봄, 여름, 가을, 겨울)



여자아이의 아침은 빠르다.

일과인 라디오 체조를 이웃사람과 하고해안을 산책.

집에 도착해샤워를 가볍게 한다.

학교에 갈 준비는 어제 마쳤으니 여자아이의 몸단장을 제대로 한다.

오늘은 입학식이라고 해도 내가 아니라신입생이제부터 내 후배가 되는 사람들의 식이지만

나는 그 입학식에서 재학생 대표를 맡는다.

그러니까 평상시보다 조금은보기 좋도록평상시보다 시간을 들이고 있다.

정확히 일 년 전나도 그들그녀들과 같이 기대와 불안을 안으며 이 날을 맞이했다고 생각한다.

1년간길기도 짧기도 했던 날들은 어제 같이 느껴진다고는 하지만… 나는 그다지 기억나지 않는다.

내가 빠져 있기 때문이 아니야… 라고 생각한다

 

단지정신 없이 열중한 적은 있었다.

동경을 만나목표로 삼은 나날들은 힘들었다.

가까워지고 싶다고 그렇게 되고 싶다고 시행 착오 하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

알았으니까동경은 동경이라고시선을 보낼지언정되어선 안 되는 것이라고

나는 나를 제대로 응시할 수 있었던 것이다.

 

 

자그마한 운세를 따지고 오른쪽 다리부터 해서 집을 나간다.

전철은 항상 거리로 나를 옮긴다.

어제와는 다른 세계와 만난 것은일 년 전.

내가 소부 고등학교 학생으로서 입학식을 치를 때였다.

 

 

 

「그러면 재학생 대표유키노시타 하루노」

 

상투적인 입학식에 지루함을 느끼면서아직 맞지도 않은 교복을 입은 나시로메구리는 식에 참석하고 있었다.

자신의 학력으로 갈 수 있는 학교 중 가장 레벨이 높은 고등학교.

중학교 담임이 권해 주어부모가 결정한 고등학교다.

나는 학교라는 것에 대해 깊은 생각이 별로 없다.

지루해지면 동급생에게 말해 놀러 가면 되고공부도 적당하게 기분이 내키면운동은 자신 있지 않지만 평균 정도로는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대로 말하면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뭉게뭉게 지내면 내 세계는 그걸로 충분했다.

주위도 큰 차이 없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내 주위에 자기를 확실히 하던 사람 같은 건 없었다.

비록 그렇게 생각한다는 사람이 있었다고 해도그것은 반드시

 

「신입생 여러분처음 뵙겠습니다 재학생 대표를 맡은 유키노시타 하루노입니다」

 

스테이지에서 말하고 있는 그녀도 반드시 저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되는 포지션에우연히 있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게 아니면 누가 좋다고 기꺼이 저런 귀찮은 일을 할까?

내 신조는 거스르지 않는다 이다.

 

생각하지 않는다흘려 보낸다의견은 통째로 삼킨다그게 바람직하다고바랬던 적도 있다.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흘려 보낸다.

나는 자신을 가지지 않는다.

생각하지 않아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지만지금 생각하면 의외로 정곡을 찌르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반드시 신조인 것이 아니라 흘려 보낸 거야

하고 싶은 일도 없고자신이 할 수 있는 일도 모른다.

나는 자신을 갖고 있지 않은 것이다.

 

봄이 되었다나는 지금 입학식에 참가하고 있다.

고비가 되는 이 계절에 나는 자신을 되돌아 보았다.

좋은 기회다여기서 나는 나를 시작하자.

자문 자답의 해답은 언제나 가슴 속에 있는 대답과 다르지 않다.

언제라도 나는 생각하고 있다생각하고 있다.

멍하니 있지도 않다.

그러니까 나는 천연이 아닌걸??

 

「이상입니다여기 소부 고등학교에서 좋은 청춘을 보내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재학생 인사도 무사히 끝났고내 자문 자답도 막 끝났다.

상투적인 입학식에 싫증을 느낀다.

 

오늘 기대와 희망을 품고 있는 학생이 많은 가운데나 시로메구리는 불안으로 가득했다.

빠듯한 성적운동도 아래.

비주얼에는 자신 없는 보통 여자아이.

같은 중학교 출신은 아무도 없고내던져진 처지에 싫증이 났다

 

「어째서… 이렇게 된 걸까

 

이럴 생각은 없었는데… 스스로 생각해서 행동했을 뿐

단지공부를 할 때세세한 곳까지 신경 쓰지 않았던 것뿐이야.

깨달으면부모가 자신의 성적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했다

수험 날이 되었을 때는 설마하는 현 내 유수한 신학교.

확실히 그 때의 내 성적은 중학교에서 톱 클래스였다.

그렇지만 그것은 왠지 때때로 들어가 버리는의욕 스위치가 우연히 ON가 되어 있는 것 뿐이고,  평상시 나는 딱히우수하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우―그 때이상한 의욕을 내지 않았다면―……….

 

그 때중학교 3학년 여름방학학원에서 친구와 공부를 하고 있는데문득 선생님이 칭찬하는 것이그것이 기뻐서… 깨달으니 어느 새이렇게 되었다

 

…칭찬받으면 기쁘다.

기대 받는 건 부담스럽지만거기에는 전력으로 응하려고는 성격이라는 것도 자각하고 있다.

결과해 버렸다

 

「나 바보―. 지망 학교 정도 어째서 스스로 결정하지 않은 걸까」

「…어쩌지친구만들 수 있을까」

「뭔가 목소리가 들렸다고 생각했더니무슨 일이야귀여운 아이 고양이!

「꺅」

 

인기척이 적은 복도에서 머리를 싸매고 있는데조금 전 재학생으로서 인사를 하던 선배가 돌연 화장실에서 얼굴을 내밀었다.

 

「지망학교를 스스로 결정하지 않았다고 했는데정말로 그런 거야?

「ㄴ네」

 

상급생과의 이야기는 긴장된다.

중학교에서 부활 같은 걸 경험하지 않아서이야기를 잘 할 자신이 없다.

 

「그럼 누가 결정한 거야?

「실은 부모님과 담임 선생님이 마음대로

 

신상에 대해 모르는 상급생에게 하는 것은 구재불능이란 생각이 들지만… 지금 생각하면 그 때는 상당히 긴장하고 있었다.

 

「흐응그렇구나」

 

내 이야기를 들은 선배는 나를 힐끗 보고이런 말을 했다.

 

「그렇다면 내가 친구에 되어 줄게너 이름은 뭐야?

「시로메구리라고 합니다엣 그러니까

「나는 유키노시타 하루노부르는 법은 마음대로 해도 좋아단지친구니까선배는 안돼」

「…그렇다면하루노씨」

「응무엇일까메구리」

「그러니까지금부터 잘 부탁해요」

「응응잘 부탁해우선 번호라도 교환 할까?

「ㄴ네」

 

봄의 입학식동경을 만난 나의 만남은 갑작스러워 나는 또 흐르게 된다.

어떤 생각을 한 것은 아니었다그 무렵의 나는 아니 지금도 역시 자신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지지해 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올해도 찾아 왔다.

올해 신입생씨는 나처럼훌륭한 만남을만날 수 있을까?

창문에서 퍼지는 아침 햇볕에 웃음을 띄우며 꽃을 바라보았다.

그들의 훌륭한 만남에인사를 하러 가자.

 

 

「메구리―더워

「어쩔 수 없어요여름이니까」

 

입학식에서 4개월계절은 바뀌고매미가 맴맴하기 시작하는 계절이 되었다.

나는 이 계절을 좋아한다.

아침의 맑은 공기나비가 갠 뒤에 맑은 공기바닷바람도 좋아한다.

…공기뿐이구나.

이 계절은 밖에 나갈 기회가 많다.

추운 계절에는 그래도 밖에 나가지 않으니까공기가 평소보다 맛있다고 생각한다.

심호흡 하는 것도 괴롭지 않다이것이야말로 여름의 묘미일 것이다.

 

「아이스크림-

「예예그러니까바나나 맛으로 되나요?

「메구리―슬슬 기억해나는 배야」

「우우―그게 색이

「변명 하면 안 돼색으로 판단하지 마라구어째서 냄새 같은 걸로는 모르는 거야―?

「네…」

 

지금 우리들은 바다에 와 있다. 2 사람이서

돌연「오늘 바다에 가고 싶으니까준비해

라는 전화를 받아 당황하며 준비 했던 것이 1시간 전전화 한지 5 분 후에 인터폰이 울린 게 55분전.

문을 잠그고 서둘러 차에 탑승해 여기에 도착했던 것이 조금 전

여기서 큰 문제가 생겼다.

 

「수영복 잊었다…」

 

몹시 당황하며 준비를 해서인지잊고 있었다갈아입을 옷도자외선 차단제도과자도 잊지 않았는데 …

 

「응무슨 일일까

 

어쩐지 웃으면서 다가오는 하루노씨에게 수영복을 잊은 걸 전하자.

 

「그렇다면 내가 준비한 수영복을 입을래?

「있나요?

「응―,  이런 일도 있을 거라 생각해서 메구리에게 딱 좋은 녀석을 준비 했는걸?

「감사합니다역시 하루노씨!

「후후후좀더 칭찬해줘그럼이것이 메구리의 수영복이니까갈아입어 와」

「네!

 

두근두근 탈의실로 향하는 나에게미소를 보내 주는 하루노씨.

하루노씨의 수영복은 빨강 비키니그 모습에 넋을 잃고 보고 있는 다른 남자도 많을 거라 생각한다.

나도 하루노씨 같은 멋진 스타일로 걷고 싶은데―.

라고 장래 희망에 꿈을 부풀리며받은 수영복을 확인했다.

 

「……….

 

「오 왔네역시 어울려어울려」

 

수영복을 받은 건 매우 기쁘다.

기뻤지만…

 

「어째서제 수영복은 스쿨미즈입니까―?

 

그렇다받은 수영복은 스쿨미즈(학교 수영복). 게다가 학교 지정의 보통 수영복이 아니라아마 코스프레 용이라서 인지 모두 쳐다 보고 있다.

거기에 더

 

「왠지 이 수영복조금 작지 않나요엉덩이라든지 조금

 

「이쪽이메니악한 거 같아서―. 테헷」

 

메니악잘 모르지만   어울린다니 상관없을까? ?

 

「그렇다면은 오늘은 잔뜩 놀자―? !」

「오―?

 

비치 발리볼수박 깨기막대기 쓰러뜨리기에 장거리 수영.

어쨌든 할 수 있는 놀이를닥치는 대로 하는 느낌이었다.

그 사이하루노씨는 복수… 수십조의 남자들에게 헌팅되고 있었다.

나는 어떤가 하면

헌팅된 하루노씨는잠깐 없어졌다고 생각하면 돌아왔고그때에 구급차의 사이렌이 울리고 있었다.

오늘은 예년보다열사병으로 쓰러지는 사람이 많은 거 같다고 하루노씨는 말했다.

덥구나오늘.

 

 

놀다가 지친 우리들은석양을 보면서 물가에서 쉬고 있었다.

 

「오늘은 즐거웠어요

「그래다행이네」

 

석양으로 그늘진 바다를 바라보는 하루노씨는 매우 아름다워내가 남자라면… 이라고 생각해 버렸었다.

 

「…오늘 어째서 저를 부르셨나요?

 

약간의 의문특별히 타의는 없었다.

그러니까 하루노씨가 나에게 향한 얼굴에 놀랐다예상외라는 표정으로 놀라고 있었다.

 

「어쩐지 말이야변덕메구리 같은 타입은좀처럼 없으니까그러니까 함께 있고 싶어져」

 

말하고는 반대로… 반대로어쨌든본 적도 없는 어두운 표정이라하루노씨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것인지조차 몰랐다.

「그렇습니까나도 하루노씨와 함께 있을 수 있어 기뻐요」

 

내 말에 곤란해 하다가돌연 웃기 시작하는 하루노씨.

 

「아하하하하역시 메구리는 재미있네―. 앞으로도 잘 부탁해」

「저 , 무엇인가 이상한 말 했나요?

「으응괜찮아메구리는 그걸로 좋은 거야」

「무―」

「귀여운 얼굴로 왜 그래?

「조금 전 하루노씨나를 바보로 취급하는 사람과 같은 반응이라」

「미안미안그런 게 아니야메구리는 귀엽구나

「무―」

 

우리들의 나의 여름이 지나 간다.

밤의 장막과 석양의 잔광.

이 시간대의 하늘은 매우 깨끗하다.

낮과 밤의 경계선을 확실히 보이는 시간.

나와 하루노씨의 관계는

제대로 선이 보이지 않는 관계이다.

애매하고 애매해서 눈에 보이지 않는다.

일방적인 관계는 친구인 것일까?

나는 흐르게 된다돌고 도는 계절에 언제라도 다른 관계의 구축.

이 때부터 나는 신비한 하루노씨를 동경했던 것이다.

반드시 일방적으로 한 제멋대로인 기대.

 

그런데도 나는 동경했다예쁜 그녀가 되고 싶다고언젠가 나도 이렇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

 

 -----------------------------------------


안녕하세요. 아이시스입니다.

Ep님은 뭐랄까 의욕만큼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판타지) 유키노루트 작가이지만, 

타 캐릭터들에게도 관심이 많습니다. (쓸 생각은 많고..그덕분인지 오늘 또 새로운 팬픽이 올라왔습니다. 안할거지만..)

특히나 이분 메구리하고 루미에 관심이 많으시거든요.

메구리팬픽이 그래서 는 것 처럼 보이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번역하면서.. 수영복이 뭘까 하고 이미지를 신나게 뒤졌습니다 -_-


작가말로는 언젠가.. 가을과 겨울편도 쓸지도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전 왜 이거 번역하면서 신데마스 호죠 카렌이 생각난 걸까요?

 


뒤진 수영복입니다.





하루노가 입었을거라 추정되는 빨강 비키니

요조라도 좋다구요?





스쿨미즈






이것도 스쿨미즈





'오레가이루 팬픽 > E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미하치, 젊은이의 모든 것  (0) 2014.02.04
장난꾸러기 학생회장!?  (0) 2014.02.04
발돋움 하고 싶은 그녀  (0) 2013.12.27
루미하치 2.0  (2) 2013.12.27
내가 찾은 프리미엄  (0) 2013.12.27
BLOG main image
재미없는 블로그
만화, 애니, 음악, 게임 등에 대한 글을 쓰는 공간입니다. 현재는 역시 내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그리고 사키, 러브라이브, 신데마스, 섬란카구라, 아마가미 활동중입니다.
by 레미0아이시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06)
관심있는 이야기 (1)
재미없는 이야기 (28)
상관없는 이야기 (18)
귀중한 이야기 (22)
오레가이루 공간 (344)
오레가이루 팬픽 (883)
사키 (132)
사키 웹코믹 (428)
사키 팬픽 (414)
러브라이브 (1104)
아이돌마스터 (464)
아마가미 (107)
섬란카구라 (179)
DOA (64)
마마마 (35)
칸코레 (418)
백합 (102)
기타 번역 (42)
쓸데없는 잡담 (21)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