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없는 블로그

오레가이루 공간/관련 이야기 2014. 3. 13. 17:35 by 레미0아이시스

주의

본 내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극도로 혐오스러운 설정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으니
멘탈이 강하다고 자부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조용히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시작하기 전에 분명히 밝혀두지만..
히키가야 코마치는 그다지 여성적 매력이 높은 캐릭터는 아닙니다.
개인적 취향이지만 연인으로 삼는다면 유이, 사키, 시즈카의 매력에는 비교도 안됩니다.
하치만의 묘사만 봐도 작중 여자 캐릭터 중에 미모로는 오히려 하위권이기도 하고..
섹스어필이 가능할만한 몸매도 아닙니다. 아직 성숙도도 낮고, 굴곡이 적은 몸일 것으로 추측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의 코마치에 대한 호감이 MAX를 찍는 이유는,
가족이라면, 여동생이라면 코마치 이상 매력적인 인물이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겠죠.
다시 말해, 히키가야 코마치는 하치만을 제외하고는 상상할 수가 없는 캐릭터입니다.
심지어 본인도 그 사실을 전혀 문제시삼고 있지 않죠.


아이시스님께서도 조심스럽게 추측하듯이.. 코마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비교, 대조할 수 있는 캐릭터는
하루노와, 유이입니다. 하치만에게 코마치는 하루노와 유이의 장점을 믹스한 캐릭터라 볼 수 있겠습니다.
어째서 하루노를 언급해야 하는가?
흥미 위주로 세상을 파악한다는 점이 기본적으로 일치합니다. 먼치킨적인 역량과 외적 조건으로 세상에
맘먹어 안 이루어지는 게 없는 하루노와, 주변 사람들의 무조건적인 호의와 관심을 통해 목적한 바를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 코마치는 유사합니다. 근본적으로 고독할 수밖에 없으며, 가치관의 이분법이 동일합니다.
'흥미있는 것'과 '아무래도 좋은 것'이죠.


그래서 원작이나 드라마 CD, 팬픽에서 코마치와 하루노는 찰떡궁합입니다.
두명이 서로에 대한 호감이 많은가? 그다지 서로에 대해서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을 겁니다.
하루노와 코마치의 관계는 동호회 회원의 관계입니다. 희소한 취미를 공유하고 있는 관계인 것이죠.
하루노가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 바로 코마치입니다. 하치만이나 유키노와는 죽었다 깨도 유대감 안생겨요.
친구로 볼 수 있나? 사적인 영역에서는 서로 별 관심 없고, 그다지 서로 걱정이나 배려해주지도 않는 관계입니다.
단지 취미만 공유할 뿐이고, 서로의 흥미를 위해 움직이다 보면 자연스럽게 서로 상부상조하는 관계가 형성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의 반응이 극과 극을 달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루노의 근원적 관심은, 자기자신..그리고 재미입니다. 코마치는 다르죠. 오빠...그리고 재미.
두명은 모두 게임의 플레이어이지만, 장르가 다릅니다. 
하루노는 시뮬레이션 게임의 플레이어이나, 코마치는 RPG 게임의 플레이어라는 점이 다르죠.
하루노가 플레이하는 게임의 아바타는 자기 자신, 조작의 대상은 자신 이외 모든 배경과 인물이죠.
반면 코마치의 아바타는 바로 오빠인 하치만이고, 조작 대상 역시 하치만입니다.


부연하자면, 하루노와 코마치의 행동 동기는 둘다 '흥미'이지만, 흥미의 의미가 다릅니다.
하루노의 흥미는 말 그대로 참신함, 자극, 예상치 못한 전개입니다. 그러나 코마치의 흥미는 '오빠의 행복'.
이해가 가십니까? RPG게임을 하며 주인공이 레벨업을 하고, 히로인과 로맨스를 펼치며, 목적을 이룰 때의
그 희열을 상기해 보세요. 코마치가 하치만을 통해 느끼는 감정이 바로 그것입니다.


다른 축인 유이가하마 유이를 비교 대조해 보죠.
어째서 유이를 코마치와 비교해야 하느냐? 사실 유이와 코마치는 성향이 많이 다릅니다.
둘다 바보캐릭터지만, 감성적인 유이에 비해 코마치는 이성적입니다. 
홀로서기가 안되는 유이에 비해, 코마치는 반드시 홀로있는 시간이 필요한 캐릭터고 그걸 선호하는 성향이죠.
그러나 유이와 코마치가 본질적으로 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이 마음을 주는 대상에 대한 태도죠. 이들은 맹목적입니다.
자신의 마음에 솔직하고, 거짓을 취하지 못하며. 마음을 주는 대상에 대해서 무한히 긍정적이며 따뜻한 시각으로
바라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성숙한 사랑을 할 줄 압니다.
'상대를 변화시키려 하지 않는 사랑', '상대방의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여 자신의 세계를 확장시키는 사랑'을 추구하는 캐릭터죠.


그래서 내청춘 인물을 통틀어 코마치를 인격적 완전체로 보는 겁니다.
자기애가 충분하고, 홀로서기도 가능하며, 이성적이고 감정제어도 할 줄 알고, 의리도 있으면서, 성숙한 사랑을 아는 캐릭터.
유이보다 나이가 어리지만 정신적으로는 한 십년 앞서가는 캐릭터죠. 유이의 롤모델입니다.


자 이제 할 얘길 해야겠군요.
코마치는 오빠 이외의 캐릭터와는 연애가 불가능합니다. 
적어도 오빠와 일치하는 점이 놀랄만큼 많은 남자가 아니면 마음이 가질 않습니다. 
이건 일단 전제조건이고, 오빠 혹은 오빠같은 남자와 사귀기 시작했다고 칩시다.
기본 스타일은 유이와 비슷합니다.
사랑하는 남자와는 뭘 해도 즐겁죠. 매일 똑같은 시간에 똑같은 밥을 먹고 똑같은 놀이를 해도 전혀 불만없습니다.
가끔 하고 싶은 거 있으면 '남자가 그걸 하고 싶게'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남자가 뭔가 하고 싶어지면,
자기도 그게 하고 싶어집니다. 기본적으로 배려심있는 남자와 만나니까 이렇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섹스에 있어서는, 유이보다 스킨쉽을 더 좋아합니다.
단 유이가 하드한 스킨쉽 쪽을 선호한다면, 코마치의 경우는 하드보다는 소프트한 걸 선호할 유형이죠.
매니악한 플레이 얘기가 아닙니다. 유이의 경우 손끝이 닿으면 서로가 향기에 취해 자연스럽게 끝까지 간다면..
코마치의 경우 가벼운 신체접촉은 끝까지 가지 않아도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는 것이죠.
유이의 경우 질내사정을 선호할 유형인데 반해, 코마치의 경우는 구분이 확실할 겁니다.
피임을 해야 할 때와 피임을 하지 않아도 될 때를 판단하면, 아무리 기분이 고조되더라도 때를 가린다는 것이죠.



고민하다가... 코마치 가상 H씬 전야제를 올립니다.
이후는... 언젠가 공개할 날이 있을 것으로 믿고...이만...

원본 : 

komachi.txt

http://cafe.naver.com/oregairu/5903

BLOG main image
재미없는 블로그
만화, 애니, 음악, 게임 등에 대한 글을 쓰는 공간입니다. 현재는 역시 내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그리고 사키, 러브라이브, 신데마스, 섬란카구라, 아마가미 활동중입니다.
by 레미0아이시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06)
관심있는 이야기 (1)
재미없는 이야기 (28)
상관없는 이야기 (18)
귀중한 이야기 (22)
오레가이루 공간 (344)
오레가이루 팬픽 (883)
사키 (132)
사키 웹코믹 (428)
사키 팬픽 (414)
러브라이브 (1104)
아이돌마스터 (464)
아마가미 (107)
섬란카구라 (179)
DOA (64)
마마마 (35)
칸코레 (418)
백합 (102)
기타 번역 (42)
쓸데없는 잡담 (21)

달력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